Media Log

저는 최근 골드 색상의 맥북 에어 2018(MacBook Air 2018)를 구매해서, 책상 위에 놓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영롱한(^^;) 기기 색깔과 깨끗한 화면이 매력적이죠. 맥북의 키보드, 터치패드는 훌륭하지만, 역시 윈도우 PC에 연결한 키보드보다는 익숙하지 않아서, 하나의 마우스와 키보드로 둘 다 사용할 수 있는 도구를 찾게 되었습니다.

제 맥북에어와 데스크톱PC를 하나로 묶어주는 멋진 앱을 소개합니다.

▲하나의 마우스와 키보드로 애플의 맥 OS와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10을 사용하게 도와주는 쉐어마우스(ShareMouse) 앱을 한번 활용해보세요!

 

먼저, PC(윈도우 10)에서 설정해보죠.

과감히(?) 베타 버전을 다운로드해보죠.

ShareMouse v5 beta for Windows

https://www.sharemouse.com/download/beta/ 사이트에 접속해 Windows beta 단추를 누릅니다.

윈도우용 파일.

▲ShareMouseBetaSetup.exe / 4.76MB(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 설치하세요~)

Welcome to the ShareMouse Setup Wizard

▲오래되보이는 윈도우 로고가 보이는 설치 화면이네요. ㅎㅎ 2버튼 마우스도 추억이 새록새록~ 오래된 프로그램인가 봅니다.

License Agreement

▲계약에 동의.

Preparing to Install

▲설치를 위해 닫아야 하는 프로그램이 많습니다. 자동으로 닫히니 주의하세요.

Important Note

▲안티 스파이웨어(바이러스 백신 등)에 스파이웨어 취급을 받을 수 있으니(..) 주의하라고 합니다.

ShareMouse Beta 5.0.7 Free

▲알림 영역에 ShareMouse Beta 5.0.7 아이콘이 보이네요.

 

이제 맥OS(Mac OS X)에 설치해봅시다.

맥OS에서도 동일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ShareMouse v5 beta for Mac

https://www.sharemouse.com/download/beta/ 에 접속해, Mac beta를 선택해 다운로드합니다.

다운로드한 파일을 설치하는 것도 즐겁네요~

▲ShareMouseMacBeta.zip / 1.1MB 을 실행합니다.

ShareMouse must be added to the list of "allowed applications" in the "Accessibility" section.

▲시스템 환경설정에 들어가서 이것저것 변경해야 하네요.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 손쉬운 사용

▲자물쇠를 열고, 손쉬운 사용에 있는 ShareMouse를 체크해줍니다. 설정이 끝나면 다시 자물쇠를 닫습니다. 경고 화면의 OK버튼이 활성화되면 눌러서 닫아주세요.

ShareMouse icon

▲설치된 ShareMouse를 실행합니다.

ShareMouse v5.0.7 Free Beta

▲이제 맥OS 상단의 바를 보면 ShareMouse 5.0.7의 아이콘이 보입니다. 벌써 연결될 준비가 된 것 같네요.

 

모니터 매니저(Monitor Manager)로 전환 위치 설정하기

OS의 종류가 다른 두 컴퓨터에 설치하면 바로 사용가능한 상태가 되지만, 좀 더 정확히 설정해보죠.

Monitor Manager

▲역시 저는 윈도우에서 설정하는 것이 편하네요. 알림 영역의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눌러 'Monitor Manager'를 클릭합니다.

윈도우와 맥미니의 화면 위치를 원하는 대로 조절해보세요.

▲현재 설정된 화면구성이 보입니다. 제 경우에는 PC(윈도우 10)가 B와 C이고, A가 맥OS입니다.

저는 가로로 정렬하는 것이 좋더군요.

▲드래그&드롭으로 원하는 구성으로 바꿔보세요!

마우스 이동으로 컴퓨터 간 키보드/마우스 공유가 가능해집니다.

▲마우스를 이렇게 이동하면 맥OS와 윈도우 간에 마우스/키보드 입력이 공유됩니다.

덧. 윈도우 PC간의 마우스/키보드 공유가 필요하다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Mouse without Borders라는 앱을 활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