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ASus-convertible-windows-8-mockup_large_verge_medium_landscapeWindows 8은 수억 개의 랩톱과 데스크톱(Windows 7 및 새로운 Windows 8용 기기들)에서 실행될 것이며 그 중 대부분은 가로 전용 모드일 것입니다. 또한 가로형 와이드스크린에서는 스냅 기능으로 두 앱을 나란히 표시하여 멀티태스킹을 구현하고, 검은 띠 없이 전체 화면으로 비디오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대규모 시연 현장에서는 프로젝터로 초대형 스크린에 영상을 표시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 가로 모드가 보기에 더 좋습니다.

가로와 세로 방향에 모두 최적화된 디자인 – Windows 8 빌드

이번에는 윈도우 8 개발자 프리뷰스냅(Snap)을 소개합니다. 예전 윈도우 7의 에어로 스냅(Aero Snap)과는 조금 다른 기능입니다.

바로 모바일 앱과 데스크톱, 또는 모바일 앱과 또 다른 모바일 앱동시에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스냅(Snap): 왼쪽, 오른쪽 화면을 나누어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스냅 기능을 사용하는 영상입니다.(슬레이트 PC에서 테스트했습니다)

Split Screen(Windows 8 DP) - Samsung Series 7 Slate Tablet

왼쪽에는 오목 게임(모바일 앱)을 하면서 오른쪽에서 데스크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win8_dp_slate_22

오른쪽 화면에는 트위터 타임라인을 확인하면서, 왼쪽에서 블로깅을 합니다.

win8_dp_slate_15

▼ 또는 왼쪽에 데스크톱을 축소해 놓고 오른쪽에서 제어판(메트로 스타일)을 켜기도 합니다.

win8_dp_slate_16

모바일 앱 두 개를 동시에 실행하는 것도 가능합니다.(왼쪽: 주식 앱, 오른쪽: 모바일용 IE10)

win8_dp_slate_21

왼쪽에서 오목을 하면서, 오른쪽에서는 피아노를 실행해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win8_dp_slate_25

각 앱이 가지는 화면 비율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자동으로 레이아웃이 변경됩니다)

win8_dp_slate_26

차세대 WindowsPC뿐만 아니라 태블릿 시장까지 주도권을 가질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win8_dp_slate_33

win8_dp_logo윈도우 8은 윈도우 폰 7에서 보던 메트로 디자인을 채용하여 태블릿 PC에 알맞게 변했습니다. 물론 기존의 PC 사용자들을 위한 기능도 향상되었습니다. 부팅 속도가 단축되고, 클라우드(Windows Live)와 연계되었습니다. 아직 ‘개발자 프리뷰’ 버전이라 모든 게 완벽하진 않지만, 향후 마이크로소프트가 데스크톱용 윈도우를 어떻게 발전시킬 것인지 알 수 있어서 흥미롭습니다.

윈도우 8 개발자 프리뷰 둘러보기 #1 – 아크윈

태블릿 PC에 최적화된 윈도우 8. 공개된 개발자 프리뷰 버전을 통해 최종적인 모습을 조금 엿볼 수 있습니다.

 

관련 글: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