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싱크패드 8은 요새 대세인 8인치 윈도우 8 태블릿 행렬을 이어가는 모델인 것 같습니다. 요새 서피스 프로가 무거운 느낌이 듭니다. 얇고 아담하지만, 충전 케이블과 책 한두 권을 함께 가방에 넣으면 부담스럽네요. 아, 서피스 프로가 조금만 더 가벼웠다면! 싱크패드 8… 자세한 정보를 찾아봐야겠네요.

▲ 뉴 싱크패드 X1 카본 티저 동영상

▲ 싱크패드 8 태블릿(The Verge 동영상)

 

[CES 2014 보도자료]

레노버, 세계 최경량 14인치 울트라북, 뉴 씽크패드 X1 카본 출시

2014년 1월 6일, 서울: 전세계 1위 PC 기업인 레노버는 CES2014에서 세계에서 가장 가벼운 14형(인치) 울트라북인 3세대 뉴 씽크패드 X1 카본(New ThinkPad X1 Carbon)과 이동 중에도 완벽한 PC 경험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8형(인치) 태블릿인 씽크패드 8(ThinkPad 8)을 선보였다. 레노버는 또한 1개의 케이블 커넥터를 통해 향상된 도킹 솔루션을 제공하는 씽크패드 원링크 독 프로(ThinkPad OneLink Dock Pro), 최고 성능의 전문가용 28형 4K 디스플레이 중 하나인 씽크비전 프로 2840m(ThinkVision Pro 2840m)과 초고해상도 모니터이자 안드로이드 기반 엔터테인먼트 센터인 스마트 디스플레이 씽크비전 28을 함께 발표했다.

한국레노버 강용남 대표이사는 “레노버는 시장에서 최고의 제품을 만들겠다는 열정으로 계속해서 디자인과 기술의 한계를 극복하고 있다. 완벽함을 추구하는 레노버의 집념은 가정과 직장 모두에서 사용하는 방식을 개선하고자 만들어진 스마트 기기를 통해 확연히 드러난다”면서, “씽크패드 X1 카본은 최고의 전문가용 디스플레이와 새로운 사용 방식으로 놀라운 사용자 경험을 구현하며, PC+ 여정에서 또 다시 한 걸음 나아가게 되었음을 보여주는 제품이다”고 밝혔다.

lenovo-laptop-thinkpad-x1-carbon-2-front-2

전문가용 노트북의 재정의

새로 출시된 X1 카본은 아름다운 모순을 보여주는 제품이다. 무게는 1.27kg 정도로, 놀라운 성능을 갖추었다. 세계에서 가장 가벼운 14인치 울트라북으로 전문가들이 원하는 성능과 견고성을 모두 갖춘 제품이다. X1 카본은 항공기나 경주용 차에 쓰이는 탄소 섬유로 만들어졌다. 이는 마그네슘이나 알루미늄보다 가볍지만 두 금속보다 더 견고하다.  

X1 제품은 디자인과 사용성 모두에서 한계를 뛰어넘는 제품으로 평판이 나 있으며, 뉴 X1 카본도 예외는 아니다. 한 세대를 훌쩍 앞서는 기술력 덕분에 실제로 사용자들이 일하는 방식에 효과적으로 적용이 가능하다. X1 카본에는 사용 중인 소프트웨어나 애플리케이션에 따라 가장 관련 있는 키를 자동으로 설정하는 어댑티브 키보드(Adaptive Keyboard)가 탑재되었다. X1 카본 울트라북에는 음성 및 제스처 인식 기능도 통합이 되어 현대적이고 친숙한 방식으로 PC와 상호작용을 할 수 있다.

lenovo-laptop-thinkpad-x1-carbon-2-keyboard-zoom-4

뉴 X1 카본은 보기 및 터치 경험도 향상되었다. 새로운 컬러버스트 디스플레이(ColorBurst Display)는 더 높은 해상도로 더욱 또렷하고 밝은 이미지를 제공하며, 시야각이 우수해 사용자가 영화를 보거나 프레젠테이션 작업을 하든 어떤 경우에도 상관 없이 우수한 시각적 경험을 누릴 수 있다. 래피드 차지(Rapid Charge) 기술은 50분 내에 80%까지 충전이 가능하게 해 이동이 잦은 사용자들의 편의를 높였다. 또한 최대 9시간까지 지속되는 배터리 수명(전 세대 대비 70% 이상 개선)과 내장형 4G 기능(일부 국가 제외)은 고객의 이동과 연결을 자유롭게 한다.

X1 카본은 얇고 가벼운 기기에서의 도킹 경험을 개선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원링크(OneLink) 커넥터를 활용하기 때문에 여러 개의 케이블이 얽혀 지저분해 질 일이 없다. 사용자들은 전원, 기가비트 이더넷, 듀얼 디스플레이 지원을 하나의 케이블로 연결되는 씽크패드 원클릭 도킹 솔루션으로 해결할 수 있다.

단일 케이블을 통한 고성능 도킹

새로 출시된 씽크패드 원클릭 프로 독(ThinkPad OneLink Pro Dock)은 윈링크 커넥터가 있는 레노버 노트북에 연결된 케이블 하나를 통해 전원을 포함해 필요한 도킹 관련 기능을 모두 통합한다. 씽크패드 원링크 프로 독에는 여러 개의 USB 포트와 오디오 및 이더넷 단자가 있고 일부 모델의 경우 디스플레이포트와 DVI로 드라이버 없이도 듀얼 비디오가 지원된다. 내장형 90W AC 어댑터는 노트북에 전원도 공급하고 급속 충전을 지원하며 스마트폰과 같은 다른 기기도 충전 할 수 있다.

씽크패드 8 – 3가지 모드를 제공하는 전문가용 태블릿

씽크패드 8
▲ 레노버 씽크패드 8

씽크패드 8_퀵샷 커버
▲ 레노버 씽크패드 8 퀵샷 커버  

기계로 절단한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진 컴팩트한 프리미엄급 8형(인치) 태블릿인 씽크패드 8은 전문가들이 필요로 하는 기술로 무장하고 있다. 이 제품은 완벽한 PC로 사용할 수 있도록 키보드 및 디스플레이 연결 기능을 지원하면서도 보다 이동성이 뛰어난 기기를 원하는 사용자들을 위한 제품이다. 이동 중에는 태블릿 모드로 사용하고 옵션으로 제공되는 키보드 베이스, 독 또는 모니터와 연결하면 데스크톱 모드로 사용할 수 있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퀵샷 커버(Quickshot Cover)를 뒤로 젖혀 넘기면 텐트 모드로도 바뀐다. 더불어 퀵샷 커버로 직관적으로 쉽게 사진과 비디오를 촬영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