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이전 글: [윈도우 PC로 나만의 퍼스널 클라우드 구축하기]

  1. 필자의 책상을 가득 메우는 디바이스들
  2. 퍼스널 클라우드를 즐길/구축할 디바이스 소개
  3. DDNS 설정, 드라이브/폴더 공유 설정
  4. 네트워크 드라이브로 공유 파일/폴더에 액세스하기
  5. 사진, 비디오 가져오기: 네트워크 드라이브에 저장(백업)하기
  6. 하이퍼-V 설정하기
  7. 하이퍼-V 가상 컴퓨터를 원격에서 사용하기
  8. FTP 서버 만들기
  9. 스카이드라이브 활용하기
  10. WOL(Wake On LAN) 설정하기

 

게임 서버, 만화책 스트리밍 서버 등으로… 퍼스널 클라우드의 활용은 무궁무진! 웃겨서 데굴데굴

132

필자는 최근에 친구들과 마인크래프트를 즐기고 있다. 퍼스널 클라우드를 구축하면 게임 서버도 간단하게 구축할 수 있다.

가상 PC게임 서버 프로그램을 동작시키고, (마인크래프트 서버 파일 다운로드)

133

▼ 간단히 포트포워드 설정만 해주면…

134

▼ 친구들과 DDNS로 등록된 도메인(또는 IP주소)으로 게임을 재밌게 즐길 수 있다. 아래 사진은 게임을 직접 플레이하고 있는 친구가 보내온 것.

135 136

게임 서버 뿐만 아니라 iTunes 뮤직 서버, 만화책 스트리밍 서버, 웹 서버 등… 퍼스널 클라우드를 구축하면… 가상 PC에서 동작시킬 수 있는 서비스는 정말 많다.

137

윈도우 PC의 간단한 조작성과 빠른 홈 네트워크 망을 활용한 퍼스널 클라우드는 어떤 목적을 갖고 누구와 함께 사용하느냐에 따라 활용성이 완전히 달라진다. 서비스를 동작시키고(프로그램 설치 + 방화벽 설정), 공유기 설정을 통해 해당되는 포트를 열어주면 내가 원하는 대로 퍼스널 클라우드를 유연하게 운영할 수 있다. 거창하게 퍼스널 클라우드라고 이름 붙이지 않더라도, 독자분들이 가정 내 홈 서버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많이 있다. 홈 그룹과 하이퍼-V를 적절히 분배해 사용하는 것이 그것이다. 홈 그룹이 궁금한 독자들은 http://j.mp/hgroup를 통해 추가적인 정보를 얻길 바란다.

신고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