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Winfuture.de에서 공개한 윈도우 9 빌드 9834 시작 메뉴 사용 동영상을 통해 기본적으로 시작 메뉴에 타일을 추가하고 다시 정렬하는 모습, 앱을 실행하는 화면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후 동영상이 계속 올라오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아래와 같이 시작 메뉴를 변경하는 모습이 담긴 새 영상이 나왔습니다.

▼ 클릭하면 크게 보입니다.

윈도우 9x 스타일의 클래식 시작 메뉴를 만들 수 있습니다.윈도우 9x 스타일의 클래식 시작 메뉴를 만들 수 있습니다.좌측의 제어판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우측에 제어판의 하부 항목이 보입니다.좌측의 제어판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우측에 제어판의 하부 항목이 보입니다.

▼ 재생을 눌러 감상하세요.

▼ 동영상에서는 모던 앱만 추가했는데, 데스크톱 앱을 추가하면 어떻게 보이는지 궁금하네요.

모던 앱을 추가하면 시작 메뉴 우측에 라이브 타일 기능이 동작합니다.모던 앱을 추가하면 시작 메뉴 우측에 라이브 타일 기능이 동작합니다.

시작 메뉴의 등장만으로도 설레는 윈도우 9(Threshold)입니다. 지금은 초기 형태인데요, 다음 버전에서는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면 좋겠네요. 시작 메뉴에서 뭔가 창이 확장된다던가, 타일의 형태를 입체적으로 바꿀 수 있다던가, 시작 메뉴의 아이콘 색상을 일괄적으로 변경할 수 있으면 좀 더 데스크톱 환경에서 작업하기 좋을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알록달록한 기본 타일을 쓰는 것이 마냥 좋지만은 않으니까요.

관련 글:


submit